본문 바로가기

경제, 비지니스

졸업증명서 정부24에서 핸드폰 PC에서 온라인 발급 수수료 과정 실제 후기

반응형

최근에 최종학력증명서(졸업증명서)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서 실제로 한번 발급 받아봤어요.  집에서 손쉽게 정부24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더라구요. 발급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실제 발급 과정을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. 

1. 정부24 접속하기

우선, 정부24 웹사이트를 들어갔어요. 요즘엔 스마트폰 앱도 있더라고요. 컴퓨터가 더 편해서 저는 PC에서 진행했답니다. 사이트에 들어가면 여러 메뉴가 있는데, 메인 화면에서 바로 '증명서 발급'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거나 졸업증명서를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쉽게 신청할 수 있는 메뉴가 떠요 

2. 본인 인증 과정

정부24에서 민원 서류를 발급받으려면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해요. 저는 휴대폰 본인 인증을 선택했어요. 다른 방법도 있지만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어서 추천드려요. 본인 인증이 끝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서류 발급 신청을 할 수 있게 돼요.

 

3. 필요한 정보 입력 및 신청

본인 인증 후,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와요.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가 필요해요. 이 과정에서 어떤 용도로 쓸 것인지, 국문/영문 선택도 가능하답니다. 저는 국내 취업용으로 한번 받아봤어요
당연히 국문으로 발급

 

4. 발급 수수료 및 확인

최종학력증명서 발급 수수료는 1,000원 이예요. 온라인 결제 당연히 가능해요 요즘은 여러 페이가 있는데 다양한 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 요즘은 정말 이런 것이 편해 졌어요.

5. PDF로 저장 및 출력

드디어 발급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. 발급이 완료되면 바로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더라고요. 혹시 종이로 출력해야 할 일이 있다면, 집에서 직접 프린터로 출력하면 되고,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도 있답니다. 저는 바로 사용 할 것이 아니라 PDF로 저장 만 해뒀어요~

혹시.. 이직 해야 할 수도 있으니까요~

6. 주의할 점

발급된 증명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신중하게 관리해야 해요. 또한, 발급된 서류는 수정할 수 없으니 제출 전에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. 만약 오프라인에서 서류 발급을 원하시면, 가까운 주민센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

발급 후 느낀 점

예전엔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학교에 가거나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해서 번거로웠는데, 이제는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어요. 특히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자격증 신청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시간도 아끼고 번거로움도 덜어주는 훌륭한 방법이니, 꼭 이용해 보세요!

 

#정부24 #최종학력증명서 #졸업증명서 #인터넷발급 #온라인발급 #정부서비스 #취업서류 #PDF발급 #본인인증 #공식서류

728x90